허윤정은 1980년대말 신데렐라처럼 등장하여 큰 사랑을 받았던 여배우입니다. 최근에는 불타는청춘에도 출연을 하여 화제가 되었지요.



허윤정 프로필

허윤정 나이는 1966년 4월 4일생으로 고향은 서울 출신입니다. 허윤정 학력은 중앙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입니다. 데뷔는 1983년 MBC 17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했지요. 현재 허윤정은 안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전임 교수로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허윤정은 어린 시절부터 연극 배우를 꿈꾸며 성장을 합니다. 그러다가 중학교 3학년 때 미스 롯데에 응시를 하게 되지요. 중3이라면 겨우 16살의 나이인데 어릴 때부터 도전정신이 강한 아이였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허윤정은 계원예고 1학년 때 연극 <배비장전> 오디션에 지망하여 주연 배우 애랑으로 선발되었지요. 그때부터 배우의 인생이 시작되었습니다.



<계원여고 2학년 때 나이를 속이고 MBC 탤런트 공채시험에 지원을 했다. 그런데 수석으로 합격했다. 당시 동기로 천호진, 견미리, 정호근, 윤철영 등이 있는데 제가 수석이었다>

배우로서 인생을 시작한 허윤정은 드라마 <첫사랑>, <푸른 해바라기> 등으로 큰 인기를 끌게 되고, 황신혜, 김희애와 비교되는 톱배우로 성장을 하게 되지요. 당시 집 한 채를 살 수 있을 정도의 CF도 많이 찍게 됩니다.



그러나 허윤정은 1990년 5월 약물사건으로 추락을 하게 됩니다. 당시 엄청난 규모의 사건이었기 때문에 큰 충격을 주었지요. 한국 사회에서 엄청난 파장을 일으킨 사건이었고 허윤정은 2년이 구형되기도 합니다.(향정신성 의약품관리법 위반혐의 적용 집행유예 2년)



허윤정은 당시 남자친구의 허위자백때문에 자신까지 피해를 입었다는 주장을 하며 결백을 주장했습니다. 방송계에서도 허윤정의 억울하다는 주장을 받아들여 불과 1년 만에 방송 복귀를 하게 됩니다.


<억울하고 속상하지만 그 덕분에 제 자신을 되돌아보게 되었어요. 한창 잘나갈 때 너무 거만했던 거죠. 그리고 결국 쉽게 얻은 것들은 내 것이 아니라는 것도 깨닫게 되었어요>



허윤정 결혼 이혼 루머이유

허윤정은 2006년 앨범을 내면서 가수 허윤정으로 활동을 하기도 합니다. 허윤정은 과거 남자친구와의 사건 그리고 공백기도 종종 가졌기 때문에 결혼을 했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은데요. 허윤정은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허윤정 결혼, 허윤정 이혼 등의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니지요. 허윤정은 결혼의 생각을 방송에서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석사 끝나면 결혼해야지 박사만 끝나면 해야지라고 생각을 했다가 결국은 아직까지 결혼을 하지 못하고 있다. 궁극적으로 결혼보다는 연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허윤정은 2015년에는 안양대학교에서 <올해의 교수상>을 받기도 합니다. 학생들을 잘 가르치는 교수로 소문이 났기 때문인데요. 허윤정의 능력을 어느 정도 인정을 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허윤정이 결혼을 하지 않은 이유는 계속 공부를 하고 연기에 대한 열정이 결혼보다 더 크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결혼보다 연기를 하고 싶다. 난 최고의 자부심으로 최고의 가치를 가져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넌 늙어도 예뻐 처진 살도 내 것이야라고 생각하면서 나 스스로를 칭찬한다>



<외면보다는 내면이 아름다운 사람이 되고 싶다. 현재는 외로워할 틈이 없을 정도로 바쁘다. 우울할 틈도 없다>


허윤정은 자기 삶을 사랑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무척 아름다운 것 같은데요. 허윤정은 이 시대의 골드미스가 아닐까요? 허윤정이 지금처럼 열정 넘치고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길 응원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