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에 임영웅이 있었다면 트롯전국체전에는 진해성이 있습니다. 사실 진해성은 다양한 예능과 트로트 가수 최초로 커피 광고까지 출연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었지요. 이번 트롯전국체전에 출연을 하면서 진해성의 인기가 더 대중화된 것 같습니다.



진해성 프로필

진해성 나이는 1990년 6월 4일생으로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신입니다. 진해성 본명은 이상성이며 학력은 동주대학교 실용음악과이지요.

진해성은 10대 때부터 트로트를 부르고 다니는 튀는 아이였습니다. 잘생긴 외모와 다르게 트로트를 좋아하는 신기한 아이였지요. 진해성은 트로트 가수가 되고자 실용음악과에 갔으며 각종 노래 대회를 다니며 10여개의 상을 거머줬습니다.



진해성이라는 이름은 <예명인데 트로트 가수 도전을 반대했던 진해성 아버지가 진해성의 설득 끝에 꿈을 받아들이며 <진해의 별이 되어라>라는 뜻으로 지어줬다고 합니다.



<배호선생님부터 남인수, 나훈아 선생님의 곡을 들으며 트로트에 매료가 되었다. 운동을 잘해서 양궁, 축구, 럭비 선수 권유도 받았다. 이후 아버지의 권유로 유도로 결정하고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시 대표로 출전해서 입상도 했다. 하지만 전 운동을 하기 전부터 트로트 가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아버지께서는 처음에 힘든 길을 왜 가려 하느냐면서 반대하셨는데 제 고집이 완강하자 결국에는 3년 정도 도전해보고 아니다 싶으면 포기해라라는 답변을 받아냈죠>



진해성은 30대 초반의 나이에 트로트가수이다보니 여러 오해를 많이 받는데요. 진해성 아내(부인), 진해성 결혼, 진해성 이혼 등의 루머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해성 임영웅

진해성이 임영웅과 비교되는 이유는 임영웅과 닮은 점이 상당히 많았기 때문입니다. 잘생긴 외모와 큰 키 완벽한 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해성 키는 187cm이며 임영웅보다 더 크며 학창시절에는 유도 선수였지요. 원래 몸무게가 120kg까지 나갔지만 가수를 준비하면서 다이어트를 했고, 지금과 같은 완벽한 체형을 만들어냈습니다.



진해성 데뷔는 2012년에 했으며 <정글의 법칙>, <인생술집> 등 여러 예능에 출연을 했으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지요. 진해성 소속사는 KDH엔터테인먼트인데, 소속사에서 진해성을 밀고 있는 주축 가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여러 행사와 공연을 다니며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트롯 전국체전을 보고, 임영웅이 전화가 왔다고 합니다. <임영웅이 형 눈물이 나요. 멋진 날 계속되길 바랄게요. 임영웅은 지금은 이사를 했지만 홍대 앞에 살 때 우리 집에서 엎어지면 코 닿을 정도로 가까운 곳에 살았다>고 말을 했습니다.



진해성은 한동안 방송 활동을 중단 한 적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집안 어르신의 간병을 위해서였다고 하지요. <재작년 말인가 집안 어르신의 건강에 문제가 있어 간병을 위해서 활동을 잠시 접었다. 지방이다뵈 방송 활동을 이어갈 수 없는 상황이었다. 공연 무대에 서기는 했는데 올해 무대가 많지는 않았다. 그러다 보니 팬들이나 시청자들 눈에는 한동안 볼 수 없어서 활동이 없었던 것으로 보였던 것 같다>



진해성은 군대를 다녀온 후 1년 동안 부산에서 작곡가와 함께 열심히 트로트 가수가 되기 위해서 노력을 했고, 이모부와 이모가 매니저 역할을 하면서 힘들게 트로트 가수로 활동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노력 끝에 진해성은 이제 인지도 있는 트로트 가수로 자리를 잡을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트롯 전국체전을 통하여 이제 인기 트로트 가수가 된 진해성이 앞으로도 다양한 노래를 대중들에게 많이 들려주길 기대해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