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순재는 뛰어난 연기실력과 모범적인 연기 생활 덕분에 많은 이들에게 존경 받는 원로배우입니다. 지난해 여름에 있었던 매니저 노동 착취 논란만 없었더라면 이런 이미지가 대중들에게 각인되어 있기에 더 큰 사랑을 받았을텐데, 이 논란이후 방송 공백도 생기고 이미지 역시 부정적인 시선을 많이 받게 되었지요.

 


이순재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이 워낙 좋았기 때문에 일부 팬들 역시 이순재 매니저 논란에 큰 충격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순재 역시 이 논란에 대해서 지나치게 과장된 편파보도라며 입장을 밝히기도 했지요. 그런데 사실 이순재보다 이순재 아내와 관련된 논란이었다고 말할 수 있지요.

 


이순재 프로필
이순재 나이는 1935년 10월 10일생으로 키는 165cm 그리고 SG연기아카데미 원장, 이케이티쳐 원장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순재 데뷔는 1956년 드라마 <나도 인간이 되련가>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순재 학력은 서울대학교 철학과 출신인데요. 서울대 학력 답게 <꽃보다 할배>에서 항상 공부하는 모습,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줘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순재는 원래 연극배우로 활동을 하다가 1956년 탤런트로 데뷔를 하게 되는데, 데뷔 초기보다 후반으로 갈수록 이순재는 다양하고 좋은 작품에 출연을 했고, 작품의 인기와 함께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순재는 1991년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 그리고 <목욕탕집 남자들>, <허준>, <상도>, <시트콤 하이킥 시리즈>, <이산>, <베토벤 바이러스> 등 큰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에 다수 출연을 했으며, 다양한 역할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이순재에게는 야동순재라는 시트콤 하이킥 시리즈의 별명도 가지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젊은 층에게도 큰 화제와 인기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이순재 아내(부인) 최희정
이순재 부인 최희정씨의 모습은 꽃보다 할배에서 이순재가 여행을 떠나기 전 짐을 쌀 때에 잠시 등장을 한 적이 있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를 의지하며 행복한 노년생활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순재 아내 최희정 나이는 이순재보다 6살 연하로 학력은 이화여자대학교 무용과 출신입니다. 이순재 아내가 연예인 출신은 아니지만 무용을 전공했고 그 재능을 인정 받아 세계 공연도 했을 정도로 실력이 좋았습니다.

이순재 아내 최희정씨와의 만남은 처제를 통해서였습니다. 군대를 다녀오고 명성여고 연극반 연기지도를 맡았을 때에 당시 처제가 1학년 학생이었는데 이순재 부인 최희정이 동생을 잘 봐달라고 이순재를 찾아왔고 이것이 인연이 되어 결혼까지 이어지게 된 것이지요.

 


<제가 생활이(연극배우) 안정적이지 않으니 선뜻 프로포즈를 못했고 망설이던 중에 아내가 해외 순방 공연을 떠났어요. 그런데 다녀와서도 마음이 한결 같아서 3년 만에 결혼을 했어요>

 


이순재 아내와의 결혼은 1966년에 했으며 두 사람 사이에는 1명의 아들과 딸을 두고 있습니다. 이순재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것에는 아내의 내조가 컸습니다. 수입이 안정적이지 않은 배우 생활을 했기 때문에 공백기도 많이 가졌었는데 아내가 억척스럽게 살아 이순재를 내조했고, 결국 배우로서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순재는 제 14대 국회의원 생활을 한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순재는 국회의원을 단 한 번만하고 정치에서 은퇴를 했는데요. 한국에서 정치를 하려면 본인과 가족의 행복을 포기해야 한다며 정계에서 은퇴를 한 이유에 대해서 언급한 적이 있지요.

 


이순재는 한국 나이로 90세를 앞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건강하게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자기 관리가 워낙 철저하기 때문에 지금도 여전히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분명한 것은 이순재는 대단한 원로배우라는 것은 틀림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젊은 세대들보다 더 많은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지요. 이순재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작품을 통하여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