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봉원은 연예계 사업 실패 아이콘이라고 불릴 정도로 대단한 사업 실패 경험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이봉원 아내(부인) 박미선을 보살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이봉원이 사업실패로 진 빚을 대신 갚았는가 하면, 꾸준한 사업실패에도 흔들리지 않고 이봉원의 옆에서 큰 힘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봉원이 어떤 사업실패를 했는지, 어떻게 재기에 성공을 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봉원 프로필

이봉원 나이는 1963년 8월 5일생입니다. 이봉원 고향은 경남 거창군이며, 소속사는 싸이더스HQ입니다. 이봉원 배우자(와이프) 박미선이 있으며 학력은 장안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했습니다. 이봉원 데뷔는 1984년 KBS 개그콘서트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봉원 사업실패 정리

이봉원은 단란주점, 커피숍, 식당, 유아용 교육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회사, 연기 학원 등등 사업실패를 경험했습니다.



단란주점은 심야 영업을 하다가 걸려서 야간업소로 변경을 했는데, 손님이 없어서 실패를 하게 됩니다. 이후 백화점 커피숍 사업을 했으나 백화점 자체가 장사가 안되 실패를 했고, 백화점 식당가는 백화점을 건설하다가 부도가 났는데, 돈은 거의 다 냈는데 장사를 해보지도 못하고 끝나버렸다고 합니다. 당시 4억원의 돈을 손실봤다고 하지요.



유아용 교육 비디오 옹알옹알 첫걸음은 시장에서 별다른 호응을 받지 못했고, 엔터테인먼트 회사 비원 역시 제대로 수익을 내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일산에 차린 연기 학원은 강습하는 선생이 8명인데, 학생이 8명인 상태에서 망해버렸다고 합니다.



이봉원 사업실패의 원인은 제대로 된 사업 수익 모델을 분석하지 못했고, 기분에 따라서 도전했다가 실패를 한 것입니다. 사업을 하려면 상권을 분석하고 성공 가능성을 분석한 후 신중하게 해야 하는데, 너무 즉흥적으로 사업 생각을 하고 실천을 했떤 것 같네요.



이봉원과 박미선 부부가 대단하다고 하는 이유는 이렇게 많은 사업에 실패를 하고도 여전히 방송인으로 잘 살고 있고, 나중에는 짬뽕집으로 성공을 했으니 말입니다. 그 만큼 연예인들이 수익이 많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이봉원 박미선 부부가 사업실패를 돈을 날리지 않았다면 강남에 빌딩 몇개는 있었지 않았을까요?



이봉원 짬뽕집 성공

이봉원은 봉짬뽕으로 이번에는 성공을 하게 됩니다. 봉짬뽕의 성공 요인은 일단 짬뽕이 워낙 대중적인 음식이고 매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음식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맛집이라고 말을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짬뽕의 맛이 좋았기 때문입니다. 대중적인 음식 짬뽕 사업을 선택했고, 유명한 짬뽕 가게를 찾아가 배움을 자처했지요.



레시피를 배우기 위하여 궂은 일도 마다하지 않고, 4~5일 동안 계속 서빙만했다고 하는데요. 이런 노력이 가상하여 짬뽕의 고수에게 인정을 받고 짬뽕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었던 것입니다.



이봉원은 사업 덕분에 정부의 러브콜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실패의 아이콘으로 자리를 잡았다가 끝내 성공을 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아무튼, 이봉원이 앞으로는 사업실패를 하지 않기를 바라며,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