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화는 가수이자 배우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멀티 엔터테이너입니다. 많은 여가수들의 롤모델이 있는 대표적인 섹시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의 마돈나라고 불리기도 하지요.



엄정화가 정말 대단한 이유는 음반과 연기 두 영역에서 모두 큰 성공을 거둔 연예인이라는 것입니다. 천만 관객 영화도 있고, 발매하는 앨범마다 가요 프로 1위곡을 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지요. 엄정화는 이효리와 더불어 많은 여자 아이돌의 롤 모델로 꼽히고 있습니다.



엄정화가 <오케이 마담>이라는 영화로 오랜만에 스크린에 돌아옵니다. 드라마와 영화를 참으로 오랜만에 출연하는 것인데요. 최근 다양한 예능을 통하여 영화 홍보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엄정화 나이

엄정화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엄정화 나이는 1969년 8월 17일생입니다. 엄정화 고향은 충북 제천으로 1남 3녀중 차녀입니다. 엄정화 동생으로는 엄태웅이 있는데요. 엄태웅 역시 배우로 많은 작품을 남겼지만 여러 논란으로 현재 자숙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엄정화 데뷔는 MBC 합창단 12기로 1989년에 데뷔를 했으며, 1992년에는 연기자로 데뷔를 했습니다. 엄정화는 배우로 활동을 하면서 가수 활동을 동시에 시작하게 되는데요.



가수로써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냈고 배우로서도 천만 영화(해운대) 등 인기 영화를 많이 만들어내는 멀티 엔터테인먼트를 대표하는 인물로 자리를 잡게 되지요.



엄정화 연기력

엄정화의 연기력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로맨틱 코미디부터 멜로 등 연기 영역이 상당하다는 것입니다. 정극 연기도 문제 없고, 코미디, 스릴러까지 분야를 가지리 않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요. 이는 그만큼 연기력이 뒷받침 되는 배우라는 것입니다.



엄정화는 2003년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로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2012년에도 같은 상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2013년 영화 몽타주로 대종상에서 첫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지요.


엄정화는 미혼임에도 불구하고 아내나 어머니 역할도 훌륭히 소화해냈는데요. 50세를 넘긴 나이지만 여전히 동안 외모와 몸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엄정화 결혼 이혼 루머이유

엄정화의 나이 때문에 그녀의 연관검색어에 항상 엄정화 이혼, 엄정화 결혼과 같은 루머가 따라다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직 엄정화는 결혼을 하지도 않았지요.



사실 엄정화는 과거 결혼을 예상했던 남자친구의 고백이 있었는데요. 결혼 시기를 놓쳐서 결혼이 늦어진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때문에 엄정화가 이혼을 했다고 오해하는 사람도 있는 것 같네요.



결혼에 관한 질문에 엄정화는 '나는 괜찮다 그런데 보는 사람도 지겹고 나 또한 지겹다 억지로 만나지는 것도 아니고 결혼도 서둘러서 해야 하는 것도 아니다 운명적으로 기다릴 수밖에 없을 것 같다. 독신주의자도 아니고 아직 운명의 짝을 못 만난 것뿐이다'



'결혼보다는 일이 더 좋았다. 제가 하는 일을 하고 달려 나가는 것이 좋다. 이쪽 일은 좋아하지 않으면 할 수 없다. 연기도 힘들지만 매번 새로우니까 고민하는 것조차도 즐거움인 것 같다. 이런 고민을 하는 것 자체가 좋다.'



이처럼 엄정화는 결혼을 일부러 하지 않는 것도 아니고 독신주의자도 아닙니다. 다만 결혼을 할만한 운명의 상대를 만나지 못한 것이지요.



여전히 아름다운 그녀가 언젠가는 운명의 상대를 만나 결혼을 하게 되지 않을까요? 요즘에는 많이 늦은 나이에도 결혼을 하고, 자녀 없이 늙어가는 부부도 많으니 말입니다.


대중들은 아직까지 엄정화가 결혼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엄정화의 더 좋은 작품을 만날 수 있는게 아닐까요? 엄정화가 앞으로도 좋은 작품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좋은 노래로 오랫동안 대중들에게 사랑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