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2NE1의 산다라박은 가요계 대표적인 동안 외모를 가진 여자 가수로 40대에 가까워지는 나이를 가지고 있지만 외모는 그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산다라박은 최근 방송 활동을 중심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산다라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산다라박 프로필
산다라박 나이는 1984년 11월 12일생입니다. 산다라박 고향은 부산 출신이며, 데뷔는 2004년 ABS-CBN 스타 서클 퀘스트 연예인 공채 프로그램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산다라박 소속사는 어비스컴퍼니이며, 산다라박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산다라박의 친동생 박상현은 과거 엠블랙으로 활동을 한 천둥입니다.

 

 

산다라박 데뷔 과정
산다라박은 우리나라가 아닌 필리핀에서 먼저 데뷔를 했고 인기를 얻었습니다. 2004년 필리핀의 연예인 공채 프로그램에서 2등으로 선발되며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지요.

산다라박은 한국에서 데뷔를 하기 전에 인간극장에 출연을 하여 필리핀에서 활동하는 모습이 조명이 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산다라라는 이름은 우리말 이름으로 산다라박의 본명인데요.

 


<슬기롭고 총명하고 건강하고 예쁘게 자라라>라는 뜻으로 김유신 장군의 아명을 따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하지요. 산다라는 초등학교 5학년때부터 약 11년간 필리핀 마닐라에 거주를 하다가 스타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를 했습니다.

 


필리핀에서 유년기에 많은 고생을 했는데요. 처음에는 영어나 필리핀어인 따갈로그어도 못했는데, 나중에는 따갈로거까지 유창하게 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필리핀인들이 감동을 먹었다고 합니다. 한국으로 치면 슈퍼스타 K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고 연예계 활동을 시작한 케이스라고 보면 됩니다.

필리핀에서 높은 인기를 끌던 산다라박은 2009년 걸그룹 2NE1의 멤버로 재데뷔를 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필리핀 활동이 산다라박의 국내 활동에도 큰 도움이 되었고, 해외에서 2NE1이 큰 인기를 끄는데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산다라박 2NE1
2NE1이 음악적으로 예술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걸그룹임은 분명했으나 산다라박은 큰 버프를 받지 못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산다라박이 가창력이 뛰어나거나 춤실력이 뛰어난다거나 그러지는 않았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개성넘치는 걸그룹을 지향하다 보니 독특한 헤어스타일은 항상 좋지 못한 반응을 얻었던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팬들은 코디가 제발 머리스타일에 신경을 덜 써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합니다. 2NE1 해체 이후 개인 활동에서 미모 포텐을 보여주며 오히려 개인적으로는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산다라박 결혼 생각
산다라박이 30대 후반의 나이에 2023년에는 한국나이로 40세입니다. 사실 결혼을 해도 늦은 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산다라박과 친분을 가지고 있는 노희영은 팬들 사이에 산다라 맘으로 불리고 있는데, 산다라박 팬들에게 <GD랑 결혼시키라고>라는 DM을 받기도 했다고 하지요.

 


산다라박은 과거 결혼 생각에 대해서 이렇게 언급을 했습니다. <영화 나오는 주인공 같은 남자를 꿈꿔왔다. 막연하게 강동원이 이상형으로 떠오르더라. 어렸을 때는 22살에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지금은 결혼보다 일하는 게 좋아서 걱정이다>

<이상형인 강동원이 결혼하자고 하면 흔들릴 것 같기도 하다. 빨리 안정을 느껴봤으면 좋겠다>

 


산다라박은 낯가림이 심한 성격에 매우 엉뚱하고 귀여운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굉장히 겸손하고 의리가 강한 성격이라 주위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산다라박이 언제쯤 결혼을 하게 될지 열애설은 누구와 나게 될지에 대한 기대감도 드는 것 같네요.

 

산다라박은 앞으로 연기 활동과 함께 MC 등 방송 활동을 이어갈 것 같은데요. 산다라박의 개인 활동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