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설현이 오랜만에 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으로 돌아옵니다. 설현은 가수 활동 이후에 꾸준히 배우로 활동을 해오고 있었는데요. 특히 드라마보다는 영화에 더 자주 출연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랜 배우 활동으로 설현의 연기력도 어느 정도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은 것 같네요.

 


설현 프로필
설현 본명은 김설현입니다. 설현 나이는 1995년 1월 3일생으로 고향은 경기도 부천이지요. 설현 키는 167cm입니다. 설현 대학교는 가지 않았고 경기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설현 데뷔는 2012년 7월 30일 AOA 1집 앨범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설현은 그룹 내에서 서브보컬, 리드 댄서, 센터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2010년대 중반부터 차세대 CF 스타이자 한 시대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그룹 내 에이스로 활약을 했습니다.

 


설현의 몸매가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비율이 좋아서 몸매가 부각되는 여러 광고에 출연을 했으며, 이를 통하여 현재는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자로서 완벽하게 자리를 잡았습니다. 설현 몸매가 워낙 예뻐서 뒷태 미녀로 한동안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AOA 멤버들과의 갈등이 설현의 활동에 많은 지장을 주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설현 AOA 권민아
AOA 멤버였던 권민아는 설현 역시 자신을 따돌린 가해자 중의 한 명이라고 지목하면서 설현의 연예계 활동 중단 및 퇴출 요구가 불거지기도 했습니다. 이에 설현은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았는데요. 다만 민아 측에서 설현의 구체적인 방관, 가해 사실을 밝힌 적이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현 역시 가해자로 몰린 피해자로 받아들이는 팬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사건으로 인하여 이미지에 큰 손상을 입었으며, 현재까지도 안 좋은 이미지가 이 과정에서 생긴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설현이 이 논란에 휩싸이지만 않았더라면 지금은 더욱 왕성한 활동을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드라마에 출연을 앞두고 설현은 <어쩌다 사장2>와 같은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을 하면서 자신을 홍보하고 있는데요.  <어쩌다 사장2>에서 보여준 설현의 모습은 과거보다 많이 주눅 들어 보였던 것 같습니다.

 

 

오랜만의 예능을 통하여 과거의 활기찬 설현의 모습을 기대했는데, 이번에 출연한 <어쩌다 사장 2>에서는 마치 진짜 아르바이트만 하러온 알바생처럼 일만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설현 <살인자의 쇼핑 목록>

설현은 수목드라마 <살인자의 쇼핑 목록>에서 동네를 지키는 열혈 순경이자 20년 대성(이광수) 바라기 도아희 역을 맡았습니다. 동네를 지키기 위한 열정을 가진 캐릭터를 선보이는데요. 설현은 이 작품을 위하여 처음으로 복싱을 배웠다고 합니다.

 


설현은 그동안 여러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을 하며 자신의 필모그래피를 탄탄히 쌓아왔는데 그런 가운데 열혈 순경 도아희로 코믹 수사극까지 연기 영역을 넓히게 되었는데요. 설현이 이번 드라마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