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빨간 사춘기는 대중적으로 가장 성공한 인디밴드 중의 하나입니다. 볼빨간 사춘기는 멤버간의 불화를 암시하며 데뷔때부터 함께 활동을 하던 우지윤이 탈퇴를 하고 현재 안지영 1인 체제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 앨범을 발매하여 꾸준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볼빨간사춘기 안지영
볼빨간사춘기는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를 통하여 탄생한 그룹으로 슈스케 시리즈가 배출한 여성 가수 중에서 가장 성공한 가수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자 밴드로는 버스커버스커 장범준과 비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볼빨간사춘기 데뷔는 2016년 4월 22일에 했습니다. 안지영 나이는 1995년 9월 14일생으로 안지영 소속사는 쇼파르엔터테인먼트입니다. 안지영 출신은 경북 영주여자고등학교 1학년 재학 중에 우지윤과 함께 그룹을 결성했지요. 영주 유일의 실용음악 학원을 매체로 만들어진 그룹입니다.

 


초기 멤버로는 보컬 안지영, 베이스 우지윤, 기타 권지원 3인조였고, 오디션 당시에는 세션 멤버 1명을 두고 있습니다. 이들은 슈퍼스타K를 마지막으로 도전해보자며 출연을 했고, 마침내 예선을 통과 주목을 받으며 대중들의 사랑을 받는 그룹이 되었습니다. 멤버 중 권지원은 대학 진학 문제로 학업에 전념하기 위해서 그룹 자체에서 빠지게 되었고 안지영 우지윤 2인 체제로 처음 활동을 시작하게 되지요.

 


볼빨간사춘기는 안지영의 음색과 사랑, 이별, 여행 등 사춘기들만이 겪을 수 있는 공감대 넘치는 음악을 만들어내며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인디밴드로 가장 사랑받는 밴드 중의 하나로 대중들에게 인식되기 시작했습니다. 발매하는 음악마다 큰 성공을 했고, 음원차트에서 높은 순위와 상을 수상하면서 일본에서도 활동을 하며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2020년 안지영 우지윤의 멤버 간의 불화로 우지윤이 탈퇴했고, 두 사람은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받았으며 활동에도 적신호가 켜졌지요.

 


안지영 우지윤 불화이유
두 사람의 불화설은 데뷔때부터 이어져왔습니다. 그 이유는 멤버 간의 스타일이 워낙 달랐고, 그룹 내에서 안지영의 인기가 독보적이었기 때문입니다. 안지영은 자신만의 독특한 음색 그리고 예쁜 외모로 남성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했었는데요. 이런 멤버 간의 인기 차이가 불화설이 시작된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두 사람의 불화설이 오래전부터 있었으나 당시에는 완전히 사실 무근이라고 주장을 했지만 우지윤의 탈퇴로 인하여 불화설이 사실임을 암시하게 했습니다.

 

 

우지윤은 낯선아이의 이름으로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했고, 이곡에 안지영을 저격하는 듯한 가사가 포함이 되어 논란이 되었지요. 그리고 두 사람은 서로의 SNS를 언팔하면서 논란을 키웠는데요.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는 그룹이었기에 팬들의 충격도 상당히 컸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안지영이 1인 체제로 활동을 하지만 그녀의 얼굴에는 그늘이 가득한 듯 보였고, 예전과 같은 밝은 미소는 좀처럼 찾기 힘든 것 같습니다. 이 때문에 안지영이 노래를 부르는 장면에 힘들었던 그녀를 위로하는 댓글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볼빨간사춘기가 만들어 히트한 곡들이 무척 많고, 대중들의 사랑을 받는 여성 인디밴드 그룹이었기에 1인 체제 안지영이 한편으로는 어색하면서 아쉬움이 느껴지는 것 같네요. 안지영이 지난 상처를 이겨내고 다시 밝은 미소의 얼굴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