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배우 김다현은 야다라는 록 발라드 가수에서 현재는 배우 그리고 뮤지컬 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다현이라는 이름을 떠올렸을 때에 트로트 10대 여가수 김다현을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을 텐데요. 야다 출신의 뮤지컬 배우 김다현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김다현 프로필
김다현 본명은 김세현입니다. 김다현 나이는 1980년 1월 1일생으로 고향은 서울 출신입니다. 김다현 키는 180cm이며 학력은 단국대학교입니다. 김다현 가족으로는 2008년 결혼을 한 아내와 3명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김다현 데뷔는 1999년 야다 1집 앨범으로 데뷔를 했는데요. 야다의 베이시스트 및 서브 보컬로 데뷔를 했습니다. 야다로 활동을 할 당시 본명인 김세현으로 활동을 했지요.

 


김다현은 베이시스트라는 포지션과 서브 보컬이라는 애매한 포지션에 속했는데요. 하지만 비주얼적으로 잘생긴 외모 덕분에 메인 보컬인 전인혁을 제치고 당시 센터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김다현은 야다로 활동을 할 당시 잘생긴 외모 덕분에 가장 인기 있는 멤버였지요.

김다현은 야다가 해체를 한 이후 뮤지컬 배우로 전향을 함과 동시에 예명 김다현으로 활동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김다현은 뮤지컬을 중심으로 공중파에서도 다양한 배우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김다현 아내 김미경 결혼
김다현 부인의 이름은 김미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 사람이 만날 당시 아내의 직업은 리포터 겸 MC로 활동을 했다고 하지요.

 


김다현: <아내가 나보다 한 살 어리고 대구 사람이다. 대구 지방 공연을 갔는데 거기서 아나운서로 사회를 보고 있었다. 당시 만나 친구로 지내다가 어느 날 여자로 보이기 시작했다>

 


김다현 아내는 당시 직업이 아나운서라고도 말을 할 수 있지만 엄밀히 말하면 당시 서울방송이나 대구방송처럼 민영 방송국과 케이블 등에서 리포터 겸 MC로 활동을 했다고 말을 할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은 이런 인연으로 연애를 하게 되었고 2008년 결혼을 하고, 2009년 5월 첫째 아들을 낳게 되지요.

 


김다현 조승우 관계
김다현은 조승우와 절친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조승우와는 동갑내기이자 계원예고 동기로 어렸을 때부터 함께 연예계 활동을 했었습니다. 김다현이 야다로 데뷔를 할 당시 조승우와 관련된 일화도 있는데요.

 


김다현과 조승우 모두 야다 보컬로 오디션을 봤다고 합니다. 조승우도 뮤지컬 톱배우로 활동을 할 만큼 뛰어난 가창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야다 최종 오디션에서는 김다현에게 외모와 키에서 밀려 떨어졌다고 알려졌습니다.

이후 야다 해체 이후 김다현은 뮤지컬에서 조승우를 다시 만나게 되었는데요. 뮤지컬 헤드윅에서 공동 주연으로 캐스팅되면서 함께 뮤지컬 작품을 하기도 했지요.

 


그룹 가수 <야다>의 많은 노래 특히 <이미 슬픈 사랑>, <진혼> 등은 아직도 노래방에서 많이 불려지는 명곡 중의 하나인데요. 김다현이 야다의 멤버였고 이 노래들을 불렀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제는 뮤지컬 톱배우로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김다현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길 기대해 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