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유미 오유미는 참으로 안타까운 가수입니다. 2000년에 데뷔를 하여 지금까지 활동을 했지만 결국 성공하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지요. 수많은 OST 등을 부르며 노래와 가창력은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대중들이 잘 못 알아보기 때문에 그만큼 안타까운 점도 있는 것 같습니다. 가수 유미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유미 프로필

유미 나이는 1977년 12월 13일생으로 고향은 충청북도 충주시입니다. 유미 본명은 오유미입니다. 유미 키는 164cm로 학력은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입니다. 데뷔는 2000년 유미 1집 <가라>로 데뷔를 했지요.



유미는 데뷔 이후 생방송 음악캠프, 열린음악회 등 지상파 무대에도 몇 번 올랐지만 결국 성공하지 못하고 앨범 활동을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소속사를 옮기게 되는데요. 싸이더스 HQ로 옮기게 되고 2002년 정규 1집 타이틀 곡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로 재데뷔를 하게 되지요.


유미의 뛰어난 가창력과 함께 뮤직비디오에 정우성과 전지현이 출연을 하여 큰 화제가 되었고 CF 2% 음료의 배경음악으로 쓰이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을 거의 하지 않았기 때문에 노래만 어느 정도 화제가 되었지요. 유미의 컨셉은 얼굴 없는 가수였습니다.



그러나 유미의 컨셉으로 더 이상 인기를 얻기는 쉽지 않았고, 소속사의 무책임한 관리로 인하여 무대에도 몇 번 서보지 못하고 어느새 40세를 넘겨 버렸지요. 유미가 화제가 되었던 것은 <불후의 명곡> 그리고 <슈가맨>, <복면가왕>과 같은 노래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서였습니다.



유미 결혼 이혼 루머이유

유미는 2012년 12월 불후 엄정화 편에 출연을 하면서 폭발적인 가창력과 무대를 그리워하는 애틋함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데뷔 이래 가장 큰 화제가 되면서 늦게나마 주목을 받기 시작했지요. 그러나 이후에도 방송 활동을 거의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슈는 잠깐 뿐이었습니다.



유미는 이후 공백기도 가지면서 꾸준히 앨범을 냈었는데요. 길어진 공백기 때문에 유미 결혼, 유미 이혼 등의 루머가 나오기도 했지요. 하지만 유미는 아직까지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입니다.



유미가 2016년 복면가왕에 출연을 했을 때에도 뛰어난 가창력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사회자 김성주는 <얼굴없는 가수의 원조격이다. 가면 쓰니 좀 달랐나?>라고 물었고 유미는 <정말 신났다. 말씀해주신 그대로 제 흥에 못 이긴 몸짓이었다>고 말을 했습니다.



유미는 앞으로 <발라드만 고집하지 말고 무엇이 됐든 내가 음악을 재밌게 도전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재밌게 노래할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말하기도 했지요.



<인지도를 테스트해 보려고 홍대 쪽에서 지하철을 탔는데 아무도 못 알아보더라. 아버지가 전화로 많이 알아보느냐고 묻는데 대답을 못했다>



뛰어난 노래 실력을 가졌지만 소속사의 케어 부족,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못했기 때문에 유미는 별다른 인기를 얻지 못하고 활동을 제대로 못했던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유미가 불타는청춘에 출연을 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불타는청춘이라는 예능이 유미에게 새로운 기회이자 도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대중들에게 사랑 받는 가수로 꾸준히 활동을 해주길 기대해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