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유석은 친근한 이미지로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하여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배우 김유석은 러시아 유학파 출신이라는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배우 김유석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김유석 프로필
영화배우 겸 탤런트 김유석 나이는 1966년 8월 8일생입니다. 김유석 키는 180cm이며 학력은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했지요. 김유석은 러시아 셰프킨 국립연극대학교 교환학생 겸 어학연수를 다녀왔으며, 러시아 슈킨 국립연극대학교 연극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김유석 데뷔는 1998년 영화 <강원도의 힘>으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김유석은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을 했고, 연기 활동 이외에 1997년 이후 성균관대 사회교육원 뮤지컬과 강사를 비롯하여 2001년 극단 <미추> 연극학교 강사로 활동을 하며 후진 양성에도 힘을 쓰고 있습니다.

 


김유석은 종종 예능게스트로 출연을 했고, 다양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김유석은 입담도 상당히 좋고, 말도 재미있게 하는 스타일입니다.

 


김유석 부인(아내) 박수정 러시아 유학생활
김유석은 박신양과 함께 러시아 유학 생활을 한 것으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러시아 유학 시절 한 방을 사용했지요. 김유석은 러시아에서 아내를 만나게 되는데요. 박수정은 박삼태 개진명예면장의 딸로 알려져 있으며 러시아에서 어학연수를 했습니다.

 


김유석과 아내 박수정은 러시아에서 서로 썸을 타게 되었고, 같은 동양인으로 힘든 유학 생활을 이겨내고 의지하면서 가까워질 수 있었지요. 이후 김유석은 1996년 러시아에서 귀국을 한 후 결혼을 하게 됩니다. 결혼 이후 아들 2명을 두고 있지요.

 


김유석 OPAL이 빛나는 밤
김유석은 MBC 관찰 예능 OPAL 빛나는 밤에 출연을 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유석이 살고 있는 집이나 자녀 교육은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데요. 김유석은 나무, 흙, 돌로만 만들어진 자연 친화 하우스에서 살고 있었습니다.

 

br />김유석이 직접 설계해 만든 집으로 내부는 250년 된 나무의자와 테이블 1950년대 스피커 등 앤티크한 소품들로 가득했지요. 마치 <나는 자연인이다>를 보는 것처럼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모습이 상당히 흥미로웠습니다.

 


김유석 자녀 역시 평범하지 않았는데요. 두 아들 모두 대안학교를 다녔기 때문입니다. 초등학생인 둘째 아들은 엄마와 함께 제주도에서 홈스쿨링 중이며, 첫째 아들 역시 대안학교를 다녔지요. <아이가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보다 숲속에서 노는 걸 더 좋아한다. 자연이 가르쳐주는데 사회성은 따라오지 않겠어요?>

 

 

평범한 학교가 아닌 대안학교와 홈스쿨링은 쉽지 않은 일인데, 자녀의 생각을 존중해주고 미래와 행복을 위해서 스스로 선택할 수 있게 만드는 교육 방법이 상당히 특이하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OPAL 빛나는 밤을 통하여 김유석의 새로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던 것 같은데요. 김유석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 Recent posts